서울 경기권에서 유명한 벚꽃 명소중에는 수원 팔달산, 옛 경기도청 부근이 벚꽃으로 유명합니다. 올해도 구 경기도청 청사에서 2024 경기도 문화사계 봄꽃 축제를 한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청 봄꽃 축제
봄꽃축제 포스터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매년 20만명 이상이 찾는 대표 축제로 통상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열립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기도 문화사계' 행사 주관을 경기 관광공사가 맡게 됨에 따라 관광, 여행테마 등 보다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가미했다고 합니다. 주최측의 홍보부스에서는 백화점 상품권, 귀여운 야광봉 등 무려 4500명에게 풍성한 경품도 나눠드린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축제 기간 중 매일 오후 12~6시 구청사 메인무대 및 간이무대에서 밴드, 퓨전국악, 뮤지컬, 마슐쇼 등 다양한 공연들이 열린다고 합니다. 야간 조명 벚꽃 산책길을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보이는 라디오'를 운영해 관람객들의 참여와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앞서 3월 31일~4월4일에는 경기기회마켓 및 버스킹 공연이 사전행사로 준비되었다고 합니다.
수원 화성어차 예매하기
팔달산의 벚꽃 경치를 즐기기에는 구 경기도청 축제 외에도 바로 근처의 행궁동 맛집거리나 화성 어차를 이용하시면 더욱 알차게 봄꽃 축제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원 화성 어차에 대한 정보와 예매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에 피드해 놓았습니다. 화성 어차 관광형은 이제 판매가 중단되었으니 참고하셔서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올해 벚꽃이 일주일 일찍 개화된다는 소식에 따라 각 지자체에서는 벚꽃 축제를 가장 빠른 3월 말 정도로 계획하였다가 뒤늦은 꽃샘추위로 벚꽃 축제 일정을 일주일 늦춘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는 4월 이후에도 벚꽃 축제가 계속되는데요, 주위에 갈만한 벚꽃 축제 변경된 일정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