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맛집 인생스시집 - 엔도스시 후기
7년전 친구들과 자유여행 시 갔었던 인생스시집인 오사카 최고의 스시 맛집 엔도스시에 아이들과 함께 간 오사카 여행 때에 다시 방문에 보았습니다. 마침 저희 아이들도 한참 스시를 좋아하고 있어서 조금 외곽지역이지만 맛있는 스시를 먹으러 간다니 다들 불만없이 갈 수 있었습니다.
오사카 스시 맛집 - 엔도스시
엔도스시는 관광지가 아닌 오사카의 대형 수산시장 옆에 조그맣게 있는 100년 전통의 스시집입니다. 관광지가 아니니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하지만 아는사람들은 오픈런해서 꼭 먹고가는 곳입니다.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예약도 안되고 오전 6시 15분 오픈 후, 점심까지만 장사를 하는데다가 재료가 소진되면 그냥 닫아버리기 때문에 가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오픈런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꼭 현금으로 준비해주세요.(카드안됨)
엔도스시 위치
관광지가 아니고 수산시장 안에 있기 때문에 구글지도에 체크해놓으시고 잘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도 매우 짧으므로 꼭 잘 확인하시고 일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1 Chome-1-86 Noda, Fukushima Ward, Osaka, 553-0005 일본
운영시간: 오전 6:15~ 오후 1:30 (일요일 휴무)
엔도스시 경로 꿀팁
저는 숙소가 있떤 덴가차야 역에서 한 번 갈아타고 다마가와 역에 내려서 걸어갔으며 (난바 -> 다마가와 역까지 30분 이내 거리) 도보로 10분정도 걸렸습니다. 다 먹고는 오른쪽 지도에 표시된 아와자 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덴포차로 바로 이동했습니다. 그날 일정은 바로 덴포차에서의 레고랜드&덴포차관람차&가이유칸 수족관 일정으로 맞춰놨습니다. 보통 난바쪽 시내에서 머무르실텐데 덴포차가 어차피 가는길이 먼 편이기 때문에 덴포차 가는길에 오픈런해서 먹고 가면 딱 좋은 경로가 나옵니다.
관광지 가기에 좋은 난바근처(덴가차야역)에 가족여행 독채로 머물렀던 가성비 최고 에어비앤비 숙소도 추천드리오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엔도스시 메뉴
엔도스시엔 메뉴판 딱 한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7년전 갔을때와 동일하네요.)
1번 플래이트, 2번 플래이트, 3번, 4번 플래이트가 있구요, 제가 알기로는 단품으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사이드오더로는 미소수프가 주문 가능한데, 스시 시키면 곁들여 나오는 녹차?가 너무 맛있어서 녹차만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저희는 애들이 있어서 다양하게 먹이기 위해서 4개 접시 하나씩 다 시켜봤구요, 미소수프도 시켰지만 약간 짜서..녹차를 더 많이 마셨습니다. 아이들이 먹기엔 사이즈가 커서 가위를 요청했더니 애들 접시는 그냥 다 반으로 잘라주셨어요.!!
작아보이지만, 반으로 자르지 않으면 한입에 넣기엔 꽤 큰 사이즈입니다.
모든 접시가 다 맛있지만 개인추천은 1번 플래이트입니다. 그리고 전 평소에 우니를 먹지 않습니다만, 여기 우니는 몇접시 더 추가로 시켜먹었습니다.
엔도스시의 맛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입에넣으면 사르르 녹는다 입니다. 정말 부드럽고 하나도 비린맛이 없으며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스시를 별로 좋아하지 않던 때에도 한국의 스시와는 정말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었고, 이 번에 아이들과 두 번째 방문했을때도 변하지 않은 맛이라고 느꼈습니다.
총평 ★★★★☆
제가 인생스시집이라고 할만큼 맛은 역시 뛰어나구요, 가격도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운영시간과 위치가 가기 힘든 위치인건 확실합니다. 그래도 오사카에 가신다면 꼭 들려보세요.
아이들과 오사카여행 추천 코스를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