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꿀팁

남양주 한정식 맛집 줄서서 먹는 보리밥 정식 보리곡간

Alice85 2024. 4. 3. 22:17
반응형

남양주 다산동에 줄서서 먹는 맛집이 생겼습니다. 바로 인당 13천원에 먹을 수 있는 보리밥 정식집 보리곡간인데요, 새로 오픈한 지 세 달이 지났는데 여전히 평일 점심에 대기가 있는 인기 맛집이었습니다. 보리곡간 솔직 후기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보리밥 정식집 보리곡간

보리곡간
보리곡간

보리곡간의 위치와 메뉴 소개드리고 제가 다녀온 솔직한 맛도 후기로 남겨드리오니 끝까지 확인해주세요.

보리곡간 위치

보리곡간은 다산2동의 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원래 별내에 있던 별내 맛집이었다고 하더라구요, 해당 건물은 아직 신규 입점한 상가가 별로 없어서 주차도 여유 있는 편입니다.

주소: 경기 남양주시 다산지금로163번길 6 1층 R151호 보리곡간(한강 프리미어 갤러리)
영업시간: 매일 11:00~20:30, 14:50~17:00 브레이크타임, 19:50 라스트오더
                 점심메뉴 라스트오더 시간(평일:14:15, 주말: 14:45)
전화번호: 031-567-0521
주차: 건물 내 지하주차장 주차 가능

평일 11시 15쯤 가보았는데 이미 만석이었고, (평일 점심도 엄청 붐비니 11시 오픈런 추천드립니다.)

제 앞에 3팀 정도 있었는데 다행히 금방 앉을 수 있었습니다.

보리곡간 메뉴

보리곡간 메뉴는 보리곡간정식 단일 메뉴이지만 추가 메뉴로 도토리묵무침, 우렁곤약무침, 흑계탕, 청국장, 공기밥을 추가로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류 메뉴가 가능합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정식 메뉴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이라면 정식으로 드셔보시고 입에 맞는 반찬은 추가로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보리곡간 정식
보리곡간 정식

 

보리곡간 정식은 나물6종과 강된장, 그리고 청국장과 도토리묵과 흑계탕, 그리고 숭늉이 같이 나옵니다.

보리밥

보리곡간 맛과 솔직 후기

보리밥에 같이 나온 나물들과 강된장, 그리고 청국장을 같이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고 건강한 비빔밥을 맛볼 수 있습니다. 모든 나물 반찬이 다 짜지 않고 감칠맛이 나며 맛있지만, 저의 최애 반찬은 바로 흑계탕입니다.

흑계탕
흑계탕

2인분 시켰을 경우, 까만 들깨탕에 닭이 반마리 정도 들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들깨탕의 고소한 맛과 몸에 좋은 닭백숙이 같이 들어가 있어서 정말 몸에 좋고 보신이 되는 느낌입니다. 솔직히 흑계탕만 단일 품목으로 파셔도 닭백숙 대신 한그릇 뚝딱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보리곡간 단점

싹싹 다비운 그릇
싹싹 다비운 그릇

보리곡간에 아쉬운점이 딱 하나 있습니다. 바로 포장이 되지 않는 점과 혼밥이 되지 않는 점입니다. 

보리곡간 음식은 질리지 않는 건강식이며 맛도 있기 때문에 자주 와서 혼밥이라도 하거나 혹은 포장해서라도 집에서 자주 먹고싶은데 포장이 안됩니다. 포장 배달도 해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이제까지 줄서서 먹는 남양주 맛집 보리곡간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