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국내 겹벚꽃 명소 미사경정공원, 선암사, 불국사

Alice85 2024. 4. 5. 10:31
반응형

4월초 벚꽃이 다 떨어지고 나면 너무 아쉬운데요, 벚꽃이 떨어진 뒤부터 약 2주 정도 늦게 펴서 4월중순부터 4월말까지 볼 수 있는 겹벚꽃은 다른 매력으로 너무 아름답습니다. 국내 겹벚꽃 명소 3군데 추천해 드릴께요. 

미사경정공원

하남 미사조정경기장으로도 불리우는 한강변에 겹벚꽃 맛집입니다. 서울에서 가깝고 한강을 끼고 있는 공원이며, 길가에 벚꽃과 겹벚꽃 길이 끝도 없이 펼쳐져 있어서 장관을 이룹니다. 잔디밭도 있고 한강에서 조정 경기를 관람하며 가족끼리 스포츠도 즐길 수 있는 곳이라 강력 추천드립니다. 미사경정공원의 겹벚꽃 개화일은 4월 20일 정도로 예상됩니다.

경정공원 안내도

겹벚꽃 구간은 P4~P5구간으로, 후문으로 들어가셔서 P5에 주차를 하시거나 정문으로 들어가시면 P3이나 P4에 주차하시고 걸어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정경기장 주차 정보

겹벚꽃을 보시려면 주차는 후문쪽으로 들어가서 하시는게 더 가깝고, 주차 장소는 꽤 넓은 편입니다. 일 주차 요금은 하루 만원 정도이니 체크해두시기 바랍니다.

주차 장소 : 8개소(P1,P2,P3,P4,P5,P6,P7,P8)

주차가능 대수 : 3,000대(이면 주차 포함)

주차구획 : 2,280대(경정장 1,078대, 조정호 902대, 워밍업장 300대) / 720대 공간(이면)주차

주차 요금 1일 최대: 소형 - 10000원, 대형 - 20000 원

주차요금 안내

겹벚꽃 즐기기

겹벚꽃은 벚꽃보다 더 색상이 진하고 꽃 봉우리가 커서 사진찍으면 더 예쁘게 나오는것 같아요. 미사경정공원은 잔디내에 그늘막이나 텐트는 설치 불가하오니 참고하시고, 돗자리 준비하셔서 가시기 바랍니다. 배드민턴이나 킥보드 타기에도 좋고 매점도 꽤 크게 있으니 걱정 마시고 가볍게 가시기 바랍니다.

조정경기장 겹벚꽃
조정경기장 겹벚꽃

선암사

순천의 선암사 또한 전국에서 알아주는 겹벚꽃 맛집입니다. 아름다운 산과 계곡속에 있는 선암사와 꽃나무들은 정말 멋진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선암사의 겹벚꽃 개화시기 예상일은 4월 15일 정도 입니다.

선암사 위치와 주차정보

주소: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관람시간: 동절기 7:00~18:00
하절기 06:00~19:00
입장료, 주차료: 무료

순천의 아름다운 절인 선암사에 들러서 겹벚꽃도 보시고 승선교에도 올라 멋진 사진 남기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불국사

경상북도 경주에 위치한 불국사는 전국 최대 규모의 겹벚꽃 군락지라고 합니다. 불국사 공영주차장 1번과 2번 사이에 군락지가 있으니 찾기 쉬우실거에요. 4월 15일 정도 겹벚꽃이 개화할 예정입니다. 만개일은 그 다음주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불국사 겹벚꽃
불국사 겹벚꽃

경주는 세계유네스코지정된 문화재가 정말 많고 예쁜 코스가 많이 있기 때문에 벚꽃 구경 뿐 아니라 다른 여행 추천 장소도 같이 다녀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불국사에 대한 정보와 그 외에 경주여행 시 들리면 좋을곳 이전에 포스팅해놓았으니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초, 벚꽃이 떨어지는 것이 아쉬운 분들은 얼른 겹벚꽃 보러 가는 계획 세워서 더 예쁘고 풍성한 겹벚꽃과 인생사진 남기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경주의 핫한 황리단길에 정말 위치 좋고 가격은 저렴하면서 깔끔한 가성비 게스트하우스도 추천드리오니 경주 숙소 정보 필요하신 분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